본문으로 건너뛰기

Buzzvil SDK 5.19.x (iOS, 2024년 8월)

Buzzvil SDK iOS 5.19.x

🚀 새로운 기능

네이티브에서 베네핏허브로 이동하는 진입점 기능 추가

iOS의 네이티브 지면에서 "베네핏허브"로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진입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직접 ‘더보기’ 버튼을 구현해야 했지만, 이제 SDK에서 제공하는 진입점 기능을 통해 더 쉽게 유저를 "베네핏허브"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해 보다 간편하게 허브로 유입되는 유저 수를 늘리고, 늘어난 트래픽만큼 광고 수익도 증대시켜보세요!

베네핏허브 진입 시 지정된 필터나 럭키박스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기능 추가

FeedConfig에서 초기 필터와 초기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는 베네핏허브를 열 때 지정된 필터나 페이지로 즉시 이동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초기 페이지를 “럭키박스" 상세 페이지로 랜딩되도록 설정하면 유저는 베네핏허브를 열자마자 “럭키박스”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유저가 원하는 콘텐츠와 기능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유저 경험을 크게 향상시켜보세요! (링크)

✏️ 참고
이 기능은 베네핏허브가 하위 뷰 컨트롤러로 연동된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럭키박스 수익화 장치 On/Off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럭키박스의 참여 및 부활 시 노출되는 전면 광고와 배너 광고에 On/Off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광고 노출 여부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으며, 기본 참여 전면 광고, 부활 참여 전면 광고, 그리고 모든 논리워드 광고 배너를 필요에 따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수익화를 더욱 유연하게 관리하고, 유저 경험에 최적화된 광고 전략을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기능

피드 내 스크롤 유도 버튼과 상단 이동 버튼의 가시성 수정

기존에는 피드 내 스크롤 유도 버튼과 상단 이동 버튼이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동하면서 가시성이 조절되었습니다. 그러나 iOS 15 이후 SwiftUI의 변화로 인해 애니메이션 도중 버튼이 제대로 숨겨지지 않거나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크롤 유도 버튼과 상단 이동 버튼이 숨겨질 때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 명확하게 숨김 상태로 처리되도록 변경했으며, 버튼이 나타날 때도 명확하게 표시 상태로 처리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럭키박스 참여 전 아이콘 커스텀이 안 되던 문제 해결
  • 베네핏허브에서 Dynamic 배너가 다른 페이지 방문 후 재노출되지 않는 문제 해결

💻 참고 문서 및 샘플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