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팩(MissionPack)
미션팩을 추가하고 설정하고 SDK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주요 특징
미션팩은 유저들이 광고를 참여해 받은 리워드의 일부분(%)을 미션을 모두 완수했을 때 특별 보상으로 지급하는 기능입니다. 매주 월요일에 자동으로 시작해 일요일 자정에 종료되는 주간 단위의 미션이며, 높은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는 광고들을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학습시키고 매출의 개선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미션팩 화면에서 유저가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미션에 맞는 광고를 곧바로 참여할 수 있는 화면 또한 제공합니다.
- 원하는 광고와 미션의 갯수를 자유롭게 세팅
- 깔끔하고 세련된 유저 중심의 UI와 UX
- 코드 수정 없이 가능한 다양하고 폭 넓은 UI 커스텀 지원
- 매출와 유저 인게이지먼트 성과에 맞게 조정 가능한 특별 보상 비율
- 베네핏허브를 표시할 떄 가장 먼저 미션팩 화면을 열 수 있는 기능 지원
✅ 중요
5.23.x 버전 이상 적용 시 미션팩이 추가되므로 포스트백 연동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요청 파라미터 처리가 필요합니다.
✏️ 참고
- 미션팩 디자인을 변경하려면 커스터마이징 토픽을 참고하세요.
- 미션팩을 진입점으로 구현하려면 '베네핏허브 표시 화면 변경하기' 항목의 미션팩을 바로 표시하기 토픽을 참고하세요.
연동
미션팩 지면을 연동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1 단계. 준비하기
- 시작하기 적용 완료
- 미션팩 지면에 사용할 Unit ID (이하
YOUR_MISSION_PACK_UNIT_ID
)
2 단계. 미션팩 화면에 표시하기
미션팩을 화면에 표시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BuzzMissionPack.isAvailable()
메서드를 호출하여 미션팩이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BuzzMissionPack.showMissionPack()
메서드를 호출하여 미션팩을 실행합니다.
아래는 MainActivity.kt
에서 미션팩을 실행하는 예시입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Context와 CoroutineScope를 적용하세요.
import com.buzzvil.sdk.BuzzMissionPack
fun showMissionPackSis() {
lifecycleScope.launch {
// 반드시 isAvailable을 통해 미션팩이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if (BuzzMissionPack.isAvailable(unitId = "YOUR_MISSION_PACK_UNIT_ID")) {
// 미션팩이 별도의 액티비티로 실행됩니다.
BuzzMissionPack.showMissionPack(unitId = "YOUR_MISSION_PACK_UNIT_ID", context = this@MainActivity)
} else {
// 여기에 적절한 예외 처리를 추가하세요.
Toast.makeText(this@MainActivity, "MissionPack is not available", Toast.LENGTH_SHORT).show()
}
}
}